[보도뉴스]황인구 디아메스코 사외이사(서울대 교수), 바이오기술 대상 수상!

by 관리자 posted Oct 30, 2017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원문보기


황인구 디아메스코 사외이사(서울대 교수), 바이오기술 대상 수상!
제20회 장영실의 날 기념 '과학기술전국대회'

2017년 10월 28일(토)


 

▲ (사진제공 = ㈜디아메스코) 27일 20회 '과학기술전국대회'에서 황인구 디아메스코 사외이사(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 교수)가 바이오기술 부문 대상을 수상하고, 참석자들과 함께했다. (디아메스코 황인구 사외이사(왼쪽 네 번째), 정근모 명예회장(전 과학기술부 장관, 왼쪽 두 번째), 제재형 회장(전 대한언론인회 회장))




(서울=국제뉴스) 박종진 기자 = 장영실의 날 기념 제20회 '과학기술전국대회'에서 27일 황인구 디아메스코 사외이사(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 교수)가 바이오기술 부문 대상을 차지했다.


황인구 교수는 우리나라에서 주로 서식하고 있는 황칠나무에서 추출물이 카드뮴, 수은 등의 중금속 체외 배출을 촉진하는 것을 확인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카드뮴, 수은 등의 지속적인 노출에 의해 유발되는 신경의 산화적 신경손상을 억제하고, 중금속으로 인한 기억력 감퇴를 개선하는 효능을 확인해, 지적재산권을 확보했다.


황인구 교수는 국제 학술지에 3편의 관련 논문을 발표해 우리나라에서 생산되는 황칠나무 추출물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홍보했다.


황인구 교수는 디아메스코 바이오기술연구소(연구소장 유동술 박사)와 공동으로 천연물 소재에서 추출한 먹는 인슐린을 연구 개발하고 있어서 관련 업계의 커다란 주목을 받고 있다.



Articles

1 2 3